안녕하세요 OneNote MVP 조대리입니다.

※OneNote 사용자들께서 질문 해주신 내용 중에 괜찮은 것들을 모아서 답변을 해드리려고 합니다. 첫 번째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.

상황 : 페이스북에 '직장생황이 편해지는 업무노트 습관' 라는 블로그 포스팅을 읽고 OneNote 페이스북 그룹에 공유를 하였습니다. 공유할 때 이 블로그 포스팅 하신 분께서 원노트로 하면 어떻게 될까? 라는 내용으로 공유를 해드렸더니 그룹 멤버께서 조대리가 하면 어떻게 되는지 알려달라고 하셔서 한 번 해보자 하는 생각이 들어서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. 모든 내용을 다 말씀 드리기 힘들어 간단하게 정리하고 비디오로 전달해 드립니다.

 

[원본 포스팅 내용 요약] 

 

 원본내용

원노트로 정리하는 경우 

  1.  주간 계획표 작성 (Excel)
    1. 출력하여 결과를 색연필로 표시
  2. 장점
    1. 출근 후 오늘의 내용 확인
    2. 화살표가 있는 업무를 오늘 할일 목록에 옮겨적기
    3. 할 일 목록을 하나씩 처리
  1. 주간 계획표 작성
    1. Excel 파일을 원노트에 삽입
  2. 장점
    1. 언제든지 다양한 디바이스로 확인 가능
    2. 복사 / 붙여넣기
    3. 아웃록 작업에서 완료 버튼 클릭
  1.  하루 노트
    1. 다양한 색깔펜으로 상황 업데이트
  1.  하루노트
    1. 템플릿 만들고 기록, 다양한 색 제공
    2. 수정이 용이하다
    3. 작업이 Outlook과 연동된다.
  1.  한 곳에 모은다.
    1. 노트 3개 사용
      1. 회사용
      2. 개인 생각정리
      3. 하루 노트
    2. 종이로 출력하여 종이 노트에 붙이기
    3. PPT, Excel 파일도 출력해서 붙이기
    4. 명함도 붙이기
    5. 월간 일정 정리도 복사 후 붙이기
  1. 한 곳에 모으기
    1. 그냥 복사 / 붙여넣기
    2. 원노트로 보내기 기능 사용
    3. Excel , PowerPoint, PDF 등 다양한 파일 원노트 첨부
    4. 명함 -> Office Lens 사용
    5. 일정 정리 -> Outlook

 

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 <원노트에 Excel 주간계획 파일을 첨부한 화면>

 

이외에도 다양한 장점들이 있었는데요.

더 자세한 내용은 YouTube 비디오로 정리하였으니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

 

 

감사합니다. 조대리 올림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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